2009년 11월 1일 일요일

개인사업자의 블로그 마케팅의 효과가 나타나는 시기

개인사업자의 블로그마케팅을 진행해 본 결과, 4-5개월 정도부터 본격적으로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.

 

직접 물건을 홍보하는 방식이 아니라 블로그 운영자의 철학과 가치관을 담은 글을 꾸준히 썼을 때 나타나는 결과이다.

 

글 한편을 송고할 수 있는 매체가 다양해지고 있다는 점도 유리한 점이다.

 

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업자의 꾸준한 관심이며, 진실함이 담긴 글이다.

 

블로그의 글을 통해서 마음이 움직이게 되었는데 실제 만났을 때나 물건을 대했을 때 그 신뢰가 맞지 않는다면 그 블로그 마케팅은 실패한 것이다.

 

지금 기업에서는 좋은 품질의 제품만을 판매하지 않는다. 제품과 함께 신뢰라는 무기를 함께 판다.

그것이 브랜드가 되는 것이다.

 

개인사업자에게 있어서도 그것은 마찬가지이다. 한 개인일지라도 신뢰가 담긴 글은 머지않아 브랜드화가 되는 것이다. 한달에 10건 미만의 글을 쓰더라도 그런 신뢰가 있다면 4-5개월이면 분명 그 열매를 얻을 수 있게 된다.

 

 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